집에서 드라이버 대용으로 쓸만한 무선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코스트코에 스탠리 무선 드라이버 제품을 팔고 있어서 소개해 드릴게요.
아주 간단하게 나사만 조이고 풀고 싶을 때 무거운 전동 드릴을 꺼내 쓰기는 귀찮고 일반 드라이버를 사용하자니 손 아프고 이럴 때 무선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효율 만점입니다.
해머나 드릴 기능이 필요한 제품이야 고급 스펙의 제품들이 많지만 드라이버 기능만 사용할 거면 사실 웬만한 브랜드 제품들 아무거나 사도 크게 성능 차이가 없을 겁니다.
그래도 스탠리 하면 어느 정도는 알아주는 브랜드고 가격도 괜찮아서 전문가용은 아니지만 가정용으로 이거 한 개 있으면 아주 다용도로 요긴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구매정보
(2024년 6월 기준)
스탠리 4V 무선 드라이버 세트는 코스트코 매장에서 46,990원에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 제품만 본다면 인터넷 가격보다 코스트코 매장 가격이 가장 싼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에는 배송비 포함해서 5만 원 중반~ 후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구매해 주시면 저에게 조금의 수수료가 들어오기 때문에 아래 링크에서 구매해 주시면 아주 감사드립니다!
구성품
제품 전용 보관함을 개봉하면 본체와 비트 세트가 들어있습니다.
USB 케이블과 충전기, 25mm 십자, 일자, 육각 비트날 20종과 소켓렌치 3종, 50mm 비트날 6종, 비트홀더 1종이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 구성이면 웬만한 사이즈의 작업은 다 가능하다고 보면 되네요.
제품 특징
1. 상황별 2가지 그립(스트레이트, 권총형 그립)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죠. 무선 드라이버는 대부분 권총형 그립 제품들이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간단한 조작으로 스트레이트 그립변 경이 가능해서 깊고 좁은 틈까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LED 라이트
어두운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에 LED 라이트를 사용하여 정확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라이트 기능이 생각보다 필요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주 꿀기능인 것 같습니다.
3. 고속충전, 리튬 이온배터리
제품 스펙상으론 1.5Ah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풀충전까지 90분이 걸린다고 하네요.
4. 파우더 메탈기어
플라스틱 기어가 아닌 메탈기어를 사용해서 내구성이 향상되었으며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드라이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 USB 충전방식
USB 충전 방식이 가능해서 USB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도 가능합니다. 머 집에서만 사용할 거면 굳이 USB가 아니라도 상관없지만 밖에서 사용할 경우 유용하겠네요.
스트레이트 그립 형태입니다. 사진상에 아래쪽 검은색 버튼이 스위치고 옆으로 보이는 작은 버튼은 정방향, 역방향, 잠금 버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작 스위치가 그립 손잡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작업 도중에 바로바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권총형 그립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제품 사양
- 전압 : 4V
- 크기 : 275(L) x 48(W) x 42(H)
- 척사이즈 : 6.35mm
- 무게 : 0.4kg
- 토크 : 4.5Nm
- 배터리 : 1.5Ah 내장형 리튬이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